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보도자료

강릉중앙고 반도체교육센터 소통 간담회 개최

2025. 7. 8.(화)



| 반도체제조실(클린룸), 반도체개발실 등에서 학생 수업 참관 및 교육과정 협의

| 소통 간담회를 통해 반도체 관련 자격증, 취업, 장학금, 발전 방향 등 집중 논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77() 1520, 강릉중앙고 반도체개발실에서 강원 동해안권 최초로 개소한 반도체교육센터의 미래와 학교의 발전을 위한 강릉중앙고 반도체교육센터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 김상영 강릉부시장 박광용 강원도청산업국장 심오섭 도의원 김용래 도의원 김학배 교육국장 김기현 강릉교육장 김익중 강원진로교육원장 민섭 강원교육연수원장 등이 참석하였고, 강릉중앙고 관계자로는 고태환 학교장 김종기 교감 정지훈 직업교육부장 이미연 교육과정부장 정지수 학부모회장 남궁서예 학생대표 이흥남 동문회장 천남영 반도체장학회장 반극문 농전회장 등이 참석했다.

 

소통 간담회는 반도체 관련 자격증 취득 반도체 분야 학생 취업 반도체전기과 학생 장학금 지원 반도체교육센터 활용 계획 주요 실습실 수업 참관 반도체전기과 학생 격려 강릉중앙고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한편 강릉중앙고 반도체교육센터는 클린룸 기반의 첨단 실습시설을 갖춘 영동권 최초의 시설로, 강원 동해안권에 필요한 융합형 기술 인재 양성의 핵심 거점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으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내 3개 직업계고(강릉중앙고, 춘천기계공고, 미래고) 간 연계 거점 교육을 추진하고, 오는 20282월까지 1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최신 기숙사를 신축(150)하여 도내 학생을 넘어 타 시도 학생까지 유치하여 반도체 교육 인재를 대폭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초·중학생들에게도 체험교육을 통해 반도체 기초교육을 확대할 방침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강원 직업계고에 입학한 것은 현명한 선택이며 무척 자랑스러운 일이다라며 앞으로 동해안권 최초로 개소한 강릉중앙고 반도체교육센터를 중심으로 미래 반도체 산업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4.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