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교육지원청, 2025 교육장과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토론회 개최 □
“청소년들이 말하는 내일이 기대되는 교육!”
2025. 7. 11.(금)
□ 원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진)은 7월 11일(금) 원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 교육장과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 이번 토론회는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학교별 학생자치회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하며 교육 현안에 대한 건설적인 토론을 통해 학생 중심 교육문화를 실현하고자 마련되었다.
□ 토론회에는 원주지역 중·고등학교 학생자치회 임원 25명이 참여하며 원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정책토론회에서 학생들은 학교 학생자치회 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학생자치회 활성화 방안을 탐색해 보고, △고교학점제 △진로·진학 프로그램 △학생 복장과 휴대폰 사용 등 교육 현안에 대해 토론하고 정책을 제안했다.
□ 또한 교육장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학교와 지역의 교육 현안에 대해 토의하고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 김성진 교육장은 “학생들의 생생한 목소리는 미래 교육의 나침반이 될 것”이라며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해 학생들이 교육의 주체로서 자신의 권리와 역할을 인식하고, 지역 교육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