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철원 고교학점제·대입박람회, 학생들의 진로와 꿈에 한발 더 가까이! □
“진로와 대입을 한눈에, 58개 부스로 펼쳐지는 맞춤형 지원”
2025. 7. 11.(금)
□ 철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혁)은 7월 11일(금) 철원실내체육관에서 고교학점제·대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이번 박람회는 철원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주관한 행사로, 고등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대학 진학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철원 지역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 박람회는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과 고3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58개 부스를 운영하며, 고교학점제 과목 선택을 위한 전공계열별 1:1 상담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또한, 진학전문지원관과의 학교생활기록부 컨설팅과 성적관리방법 컨설팅이 이루어졌으며, 국방 관련 진로상담도 진행됐다.
◦ 고교학점제가 올해부터 전면 시행됨에 따라 1학년 학생들을 위한 ‘2028 대입 준비 방법’ 특강도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향후 진로와 대입 준비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 특히, 강원도 소재 4년제 대학 8개교와 수도권 소재 4년제 대학 15개교가 참여하여 부스를 운영했으며, 대학 학과체험 부스와 4차 산업 관련 체험 부스도 마련되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체험을 통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김상혁 교육장은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와 학습에 대해 깊이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철원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철원 지역 학생들이 진로와 학습에 대해 폭넓은 선택지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