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 새봄유치원, ‘한여름 워터 어드벤처’로 웃음꽃 활짝 □
“유치원이 워터파크로 변신… 유아들 웃음소리에 무더위도 사라져”
2025. 7. 11.(금)
□ 새봄유치원(원장 김윤희)은 7월 10일(목) 유치원 마당에 대형 이동식 수영장과 워터 슬라이드를 설치해 ‘찾아오는 물놀이 체험’을 진행했다.
□ 이번 체험은 유아들이 여름철 신체활동을 통해 대근육 발달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유치원은 유아의 발달 수준과 흥미를 고려해 대형 풀장 2개, 워터 슬라이드 2개를 마련하고, 물총놀이와 물풍선 던지기 등 다양한 놀거리를 준비해 마치 ‘새봄 워터 어드벤처’를 방불케 했다.
□ 또한 안전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사전 안전교육으로 물놀이 수칙을 숙지하게 한 후 준비운동을 실시했으며, 그늘 쉼터와 돗자리 휴식 공간을 마련해 유아들의 건강과 쾌적함을 챙겼다.
□ 체험에 참여한 한 유아는 “워터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올 때 정말 하늘을 나는 것 같았어요!”라며 즐거움을 표현했고, 한 학부모는 “아이가 며칠 전부터 유치원 물놀이를 손꼽아 기다렸어요. 더운 날씨에 이런 행사를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 김윤희 원장은 “유아들이 물을 매개로 친구들과 협력하며 놀이하는 가운데 신체 조절 능력과 사회성이 자연스럽게 자랐다.”라며 “오늘의 경험이 무더위를 이겨내는 소중한 추억으로 오래 기억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