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학년도 고입전형 대비 중학교 관계자 대상 연수 실시 □
“중학교 고입 및 진로 담당 교원 80여 명 대상, 입학전형 이해도 제고”
“전기고, 후기고 전형 안내부터 직업계고 교육과정까지.. 종합적 정보 제공”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 강화를 위한 실질적 연수”
2025. 7. 11.(금)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7월 11일(금) 평창휘닉스파크 팀버홀에서 도내 중학교 고입 담당 교원과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강원특별자치도 고등학교(전기고·후기고) 입학전형 이해 연수’를 운영하였다.
□ 이번 연수는 2026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제도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중학교 진로·진학 담당 교원이 학생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실질적인 진학 지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연수에서는 △‘흥미와 경험, 꿈과 진로 선택’을 주제로 한 특강과 △2026학년도 고입 주요 변경 사항 △원서 접수 및 전형 일정 △전형 시 유의사항 등이 안내되었으며, 참석자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함께 진행되었다.
□ 특히, 2026학년도부터 개편되는 직업계고등학교의 교육과정과 특성화 내용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포함되어, 중학교 교사들이 학생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직업계고 선택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직업계고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의 고등학교 선택은 단순한 진학을 넘어, 그들의 학업 진로, 사회적 경험 등 다양한 측면에서 중요한 과정이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2026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진로 상담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