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교육청-가톨릭관동대학교, 직업계고등학교 맞춤형 고용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
“‘맞춤형 고용서비스’ 협약… 진로설계·취업연계 체계 구축”
2025. 7. 28.(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김용승)과 10일(목)자 서면으로 체결한 ‘직업계고등학교 고교생을 위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의 행정절차를 28일(월) 최종 마무리하고, 상호 협력을 본격화 하기로 했다.
□ 이번 협약은 지역인재 양성과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 설계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청과 대학이 협력 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도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지원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 주요 협약 내용은 △진로 및 직업 탐색을 위한 심층 상담 제공 △개인 맞춤형 경력 개발 로드맵 설계 지원 △자기 주도적 진로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공 △직업훈련 및 일 경험 프로그램 연계 △졸업생 대상 취업 지원 및 사후관리 서비스 등으로, 학생들이 학교 현장에서부터 체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취업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인재를 키워내기 위한 유관 기관 간 협력의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