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척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영재교육 체험프로그램 운영 □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여름방학 영재 체험의 장 열려”
2025. 7. 29.(화)
□ 삼척교육지원청(교육장 홍명표)은 7월 29일(화), 진주초등학교에서 지역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2025 학부모와 함께하는 영재교육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이번 행사는 삼척영재교육원 학생을 비롯해 관내 초·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과학·수학 체험활동을 통해 영재교육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자 마련되었다.
◦ 온라인 신청시스템을 통해 모집된 이번 행사에는 총 16개 학교에서 195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신청하였다.
□ 오전 시간에는 삼척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 과학 융합형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으며, 학부모는 공개 수업을 참관할 수 있다. 오후에는 사전 신청한 지역 초·중학생 및 학부모가 참여하는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과 학부모 진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 본 행사는 △우쿨렐레로 배우는 소리의 과학 △액체질소 실험 △기체의 성질 실험 △과학 마술쇼 △글라이더로 알아보는 비행의 원리 등 학생의 흥미를 유도하는 체험활동뿐 아니라, △조립형 자전거를 활용한 융합과학 특별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학생과 가족이 함께 과학의 원리를 즐겁게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또한, 학부모를 위한 특강도 마련되어, 강원과학고등학교 최항석 선생님의 「영재학생의 진로·진학」, 영월교육지원청 설경진 장학사의 「과학탐구대회를 통한 우리아이 성장비법」 등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진로·학습 정보를 제공했다.
□ 홍명표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영재교육의 목적과 의미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미래 인재를 위한 다양한 영재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삼척교육지원청은 2026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를 8월 25일(월)부터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시스템)를 활용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