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여고, 2025년도 워싱턴 리더십 프로그램(WLP) 추진 □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 리더”
2025. 7. 31.(목)
□ 강릉여자고등학교(교장 주향숙)는 7월 22일(화)부터 8월 1일(금)까지 8박 10일 일정으로, 미국 워싱턴에서 ‘2025년도 워싱턴 리더십 프로그램(WLP)’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워싱턴 리더십 프로그램(WLP)’는 1970년 강릉여고를 졸업한 나승희 동문(26회, KASM 대표)이 후원하는 장학 연수프로그램으로, 2022년부터 매년 운영되고 있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이번 연수에는 2학년 재학생 4명과 졸업생 1명(전년도 학생회장), 인솔교사 1명 등 총 6명이 참가한다.
□ 참가 학생들은 워싱턴 체류 기간 동안 △대한제국 공사관 △한국전쟁기념관 △국회의사당 △국회도서관 △유대인학살추모관 △링컨기념관 △스미스소니언 우주항공박물관 등 미국의 역사와 문화를 상징하는 다양한 기관과 장소를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나승희 동문이 직접 진행하는 미국사 특강도 마련돼, 참가자들은 리더십과 글로벌 시민 의식을 함양할 기회를 얻게 된다.
□ 이 프로그램은 나승희 동문이 매년 항공료와 현지 체류 경비 전액을 부담하고 있으며, 워싱턴 현지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전반에도 직접 참여하고 있다. 나승희 동문은 “장차 한국 사회를 이끌어갈 후배들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며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모교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매년 정성을 다해 연수를 이어오고 있다.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나승희 동문은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으로부터 ‘강원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
□ 주향숙 교장은 “청소년기에 세계를 경험하는 이 연수는 학생들에게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아낌없는 후원을 실천해 주신 나승희 동문과 강릉여고 동문회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