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보도자료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여름캠프 3초등자녀 가족 대상 프로그램 운영

 

부모와 자녀가 함께 여름방학을 추억으로 채우는체험 중심의 알찬 가족 프로그램

2025. 8. 1.(금)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김영록)81()부터 2()까지 청소년인생학교에서 도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10팀을 선정하여 여름캠프 3기 가족사랑 합숙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자연 속에서 소통하며 관계를 회복하고, 자기 이해와 가족 간 유대감을 증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중심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첫째 날에는 오상현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이 인문학의 시선으로 본 가족 이야기를 주제로, 부모와 자녀가 상하관계가 아닌 사람과 사람으로서 평등한 관계로 서로를 바라볼 수 있도록 돕는 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 어 김은경 청소년인생학교 교장이 나에게 쓰는 편지를 주제로, 부모와 자녀가 각자의 삶을 되돌아보는 성찰의 시간을 마련한다. 저녁에는 양구 국토정중앙천문대와 연계하여 별처럼 밝게 빛나는 그대에게라는 제목의 천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천문대 해설사와 함께 밤하늘의 별자리를 관찰하고 우주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눈다.


둘째 날 오전에는 맞춤형 분반 특강이 진행된다. 자녀 대상 강의는 윤은주 중앙대학교 연구전담교수가 맡아, ‘이기는 말하기, 지는 말하기를 주제로 구 및 주변인과의 소통 방식에 대해 나눈다. 학부모 대상 강의는 심리교육 전문가 이혜진 강사가 진행하며, ‘에니어그램을 통한 자기 이해라는 주제로 자신과 자녀의 심리 유형을 돌아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싱어송라이터이자 영화 및 광고영상(CF) 음악감독으로 활동 중인 이효빈 강사의 지금 이 순간을 노래로 담다강의에서는 가족이 함께 주변의 소리를 활용해 창작 음악을 만들며 협력과 창의의 시간을 가진다.


김은경 청소년인생학교장은 이번 여름 가족 캠프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자연 속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놀이와 체험을 통해 더욱 깊이 있는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붙임 사진 4(행사 후 제공).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