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원교육지원청, 2025 어린이 파크골프 아카데미 본격 운영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여가 스포츠 교육 활성화”
2025. 8. 5.(화)
□ 철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혁)은 2025년 7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9개교를 대상으로 ‘2025 철원군 어린이 파크골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 과정은 학생들이 체육 활동을 통해 창의적이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며, 바른 인성과 사회성, 협동심과 배려심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파크골프 아카데미는 철원군 파크골프협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운영되며, 각 학교는 희망 요일과 시간에 맞춰 강사를 신청하면, 전문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수업을 진행한다. 필요에 따라 철원군 파크골프장을 활용한 실외 수업도 함께 이루어진다.
□ 강사 계약은 학교별 자체 예산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학급당 참여 인원을 최대 20명으로 제한하고 있다. 담당 교사는 수업에 임장하여 학생들의 안전과 학습 효과를 함께 지원한다.
□ 이번 아카데미는 단순한 체육 수업을 넘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생활체육 교육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학생들은 파크골프라는 새로운 종목을 체험하며 규칙과 질서를 배우고, 또래와의 협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성과 인성을 함양하고 있다.
□ 강사로 참여한 철원군 파크골프협회 소속 강사는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아이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주는 종목”이라며, “처음 공을 접한 아이들이 웃으며 즐기고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볼 때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강사는 “학생들이 규칙을 익히고 서로 배려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놀이를 넘어 인성교육의 장이 되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고 말했다.
□ 철원교육지원청은 오는 9월 29일 ‘철원군 교육장배 어린이 파크골프 대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김상혁 교육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단순한 체육 활동을 넘어,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미래 사회의 건강한 시민으로 자랄 수 있는 소중한 교육 기회”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 전문가가 협력하는 다양한 체육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