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들유치원, 가상현실(VR) 놀이터에서 놀이하며 배워요! □
“안전한 실내에서 즐기는 70여 가지 놀이 체험으로 즐겁게 배우는 미래형 교실”
2025. 8. 21.(목)
□ 새들유치원(원장 이경수)은 지난 20일(수) 국민체육진흥기금과 군비 보조를 받아 추진한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사업을 통해 가상현실 교실인 ‘가상현실(VR) 놀이터’ 구축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에 마련된 가상현실(VR) 놀이터는 날씨나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실내에서 안전하게 다양한 교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가상현실(VR) 놀이터에서는 70여 가지의 실내 스포츠 활동 및 놀이, 유치원 교육과정과 연계한 콘텐츠를 활용해 디지털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교직원 대상 가상현실(VR) 교육활동 체험 및 효과적 매체 활용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여 질 높은 가상현실 교육이 가능하도록 지원하였다.
□ 놀이에 직접 참여한 유아들은 “새로운 놀이를 많이 할 수 있어서 신나고 주말에도 유치원에 오고 싶다”며 즐거운 소감을 전했다.
□ 이경수 원장은 “가상현실(VR) 놀이터를 통해 아이들이 날씨와 상관없이 실내에서 다양한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대․소근육 발달은 물론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운동과 놀이를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아들의 경험을 확장하고 즐거운 배움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