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홍천 청소년 국제문화캠프 결과보고회 개최 □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한 홍천 청소년, 성과와 변화를 나누다”
2025. 8. 27.(수)
□ 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문선옥)은 27일(수) 홍천군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홍천 청소년 국제문화캠프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 이날 보고회에는 캠프 참가학생과 학부모, 인솔교사 및 지역사회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캠프 영상 시청 △운영과정, 분석 및 결과 발표 △활동결과 프리젠테이션 △학생, 학부모, 인솔교사 소감발표 등을 공유했다.
□ 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5일까지 3주간 뉴질랜드와 시드니에서 진행된 국제문화캠프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국제적인 교육과정인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수업을 경험하고, 현지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다채로운 문화를 체험하였다. 특히, K-크리에이티브 버스킹을 통해 현지 학생들에게 한국문화를 직접 소개하며 국제적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 보고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외국 친구들에게 한국 문화를 영어로 설명하면서 자신감이 생겼고, 이제는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캠프에 참가했던 한 인솔교사는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도전하며 성취감을 느낀 경험이 앞으로 진로 선택과 자기주도적 학습에 큰 동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 문선옥 교육장은 “이번 국제문화캠프는 글로벌 소통 능력과 문화적 감수성을 길러주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국제적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3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