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직업계고 학생들,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역량을 마음껏 펼치다 □
“도내 12개교 93명 학생, 전국 무대에서 실력 발휘”
2025. 9. 2.(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9월 2일(화)부터 4일(목)까지 경주시 일원에서 열리는 ‘2025년 제15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도내 상업·정보 계열 고등학교 학생들이 강원 대표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하는 대규모 직업계고 경진대회로, 전국에서 선발된 1,6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12개교 93명의 학생들이 ▲회계실무, 창업실무, 전사적 자원관리(ERP), 세무실무, 비즈니스영어 등 11개 경진 종목과 ▲경제골든벨, 동아리콘테스트 등 3개 경연 종목에 출전해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 종목별 상위 입상자에게는 교육부 장관상과 경상북도교육감상이 수여되며, 특히 각 종목 1위 학생·팀은 교육부 장관상을 받게 된다.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강원인재원의 특성화인재 업무협약에 따라 출전 학생 중 입상자에게는 강원인재원의 장학금이 별도 수여 될 예정이다.
□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 직업계고 학생들이 전국 무대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실력을 발휘하는 모습 자체가 자랑스럽다”며,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기르고, 더 큰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