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태백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조류탐사 및 봉사활동 성료 □
2025. 9. 30.(화)
□ 태백교육지원청(원장 권성자) 부설 영재교육원은 9월 27일(토) 10시, 태백지속가능발전협의회실에서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조류탐사 및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생태환경에 대한 이해와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도모했다.
□ 이번 활동은 태백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협력하여 운영되었으며, 태백 영재교육원 학생 20여 명이 참여했다. 발대식에서는 참여 학생 전원에게 위촉장이 수여되어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자연 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 학생들은 생태 안내자의 해설을 들으며 지역 내 탐사 명소를 탐방하고, 망원경과 쌍안경을 활용해 다양한 철새와 텃새를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관찰한 새들의 생태적 특성을 직접 기록하고, 전문가와 함께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체험함으로써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 탐사활동 후에는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봉사활동도 이어졌다. 학생들은 탐사 지역 주변 정화활동과 시민 대상 환경 캠페인 활동에 참여해 ‘배운 것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 이번 조류탐사 및 봉사활동은 “예쁜 새 찾아보고(Go), 귀한 새 만나보고(Go), 텃새로 만들어보고(Go)”라는 표어 아래 자연 친화적 시민의식을 기르고, 과학적 탐구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운영되었다.
□ 권성자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연계한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