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덕고 3학년 김지우,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은빛 물살 □
“원덕고 카누부 김지우(3학년) 학생, C-1 500m에서 은메달 획득!!”
2025. 9. 30.(화)
□ 강원특별자치도삼척교육지원청(교육장 홍명표)은 지난 9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3일간 부산광역시 서낙동강 카누경기장에서 열린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사전경기에 출전한 원덕고등학교(교장 한상호) 카누부 김지우(3학년)선수가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김지우 선수는 고등부 C-1 500m에서 은메달을 차지하며, 지난해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C-1 200m 금메달에 이어 2년 연속 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주 종목이 아닌 500m 경기에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해 더욱 값진 성과로 평가된다.
◦ 김지우 선수는 졸업 후 서산시청 카누팀 입단이 확정되어 향후 국가대표급 선수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이번 성과는 선수와 지도자의 끊임없는 노력과 더불어 전교생 24명의 작은 학교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관심, 교육지원청 지원, 체계적 훈련 시스템이 함께 어우러진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 김지우 선수는 “고등부 마지막 전국체육대회에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소감을 밝혔다.
□ 한상호 교장은 “원덕고등학교 카누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우수 선수를 지속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