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아교육원, 소통과 나눔의 날! 전통시장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력 충전 □
“추석 명절 맞아 제수용품 등 구입,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
2025. 10. 1.(수)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원장 김명희)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9월 29일(월)부터 10월 1일(수)까지 3일간 ‘직원 공감소통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장보기를 실시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적극 동참했다.
□ 이번 행사는 직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동시에,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온기와 힘을 보태고자 마련되었다. 유아교육원 직원들은 팀별로 일정을 나누어 춘천 풍물시장, 중앙시장 등을 방문하며 명절 제수용품과 지역 농특산물 등을 구매하는 ‘착한 소비’를 실천했다.
□ 특히, 직원들은 사전에 지급된 지역상품권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소비했으며, 전통시장 특유의 활기차고 정겨운 분위기 속에서 상인들과 소통하며 훈훈한 명절 인심을 나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업무 환경을 벗어나 전통시장의 활기 속에서 동료들과 즐겁게 교류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 김명희 원장은 “이번 행사는 직원들이 공감하고 소통하며 하나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나눔의 장이기도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유아교육원이 되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