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 새봄유치원, 얼쑤! 절쑤! 신명 가득 전통놀이 한마당, 우리 문화의 즐거움을 배우다 □
“유아들이 몸소 체험하며 전통의 가치와 협동심 길러”
2025. 10. 2.(목)
□ 춘천 새봄유치원(원장 김윤희)은 10월 1일(수) 유치원 마당과 원내 여러 공간에서 ‘전통놀이 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유아들이 전통놀이를 통해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이해하고, 또래와 어울리며 협동과 배려를 배우도록 마련되었다.
◦ 이날 행사에는 △길쌈놀이 △활쏘기 △짚신 멀리 던지기 △두레 그네 등 다섯 가지 전통놀이 체험 마당이 운영되었다. 특히 ‘말뚝이 떡 먹이기’와 ‘짚신 멀리 던지기’는 유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교사들도 놀이에 직접 참여해 아이들과 함께 즐기며 따뜻한 시간을 나눴다.
□ 체험에 참여한 한 유아는 “친구들이랑 같이 전통놀이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처음 해보는 놀이가 많아 정말 신기했어요”라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교사들 또한 “유아들이 놀이 속에서 자연스럽게 규칙과 협동심을 배우는 모습을 보니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김윤희 원장은 “이번 전통놀이 한마당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우리 문화를 이해하고 자긍심을 기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유아들이 다양한 전통문화를 배우고 경험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