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교육지원청, 제4회 2025 원주 스쿨밴드 페스티벌 개최 □
“청소년의 열정으로 울려 퍼진 학생들의 예술적 성장 무대!”
2025. 10. 24.(금)
□ 원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진)은 10월 26일(일) 치악예술회관에서 ‘2025 원주 스쿨밴드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교사로 이루어진 밴드 21팀 150여 명이 참가하여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 이들 중 밴드 5팀은 10월 25일(토) 원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원주 교육축제 동행 개막식에 참여하여 축제의 화려한 서막을 연다. 야외 공연장이라는 특성을 살려 시민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공연을 펼치며, 나머지 16팀은 10월 26일(일) 치악예술회관에서 실내공연으로 이어가 각자의 개성과 생동감이 넘치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 이번 행사는 경연이 아닌 서로의 음악을 존중하고 함께 성장하는 공감과 소통의 무대로 기획되어 그 의미를 더한다. 학생과 교사가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갈고 닦아 성장한 모습을 무대 위에서 마음껏 발휘하는 축제의 장이다. 기타, 건반, 드럼 등을 함께 연주하는 밴드 학생들은 협업과 창의성, 무대 매너 등 구성원들과 함께 성장한 결과물을 선보인다.
□ 김성진 교육장은 “이번 공연은 학생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문화예술의 장이며 학생들의 열정이 담긴 결실로, 이런 경험이 앞으로의 삶에서도 큰 자산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