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보도자료

둔내중학교, 학생 자율 영어영화 제작 및 시사회 개최

 

청소년들의 빛나는 미래를 렌즈에 담다

“‘귀신은 진짜가 아니야(Ghosts Are Not Real)’ 영화 상영

2025. 10. 31.(금)

 

 

둔내중학교(교장 윤호철)1031(), 교내에서 학생들과 원어민 영어교사가 함께 제작한 할로윈 영화 귀신은 진짜가 아니야(Ghosts Are Not Real)’의 시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영화는 학생들과 원어민 영어교사(캐나다, Alex-Andrei Ungurenasu)가 기획·감독하여 제작한 할로윈 단편 영화로, 3학년 전체 학생들이 배우, 카메라, 조명, 메이킹 필름, 헤어&메이크업 등 영화 제작의 모든 과정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영어 대본과 스토리보드를 바탕으로 각 장면을 촬영했으며, 영화 예고편과 포스터 등 홍보 자료를 사전에 제작하고 배포하여 영화 제작의 전 과정을 체험했다. 또한, 학교 미디어센터의 전문 장비를 활용해 영상 및 음성을 녹화하면서 셔터 속도, 오디오 싱크, 슬레이트 처리 등 실제 영화 제작 기술을 익히고 다양한 직업 세계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시사회 당일에는 영화 상영과 함께 배우 사인회 및 영화 속 표현을 활용한 영어 수업도 진행되어, 학생들이 영어를 실제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활용하고 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시간이 되었다.

 

윤호철 교장은 영화 제작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학습 참여를 유도하고 다양한 미래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확장하는 진로 탐색의 동기가 되었다라며, “학생들이 소통과 협업의 소중함을 배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홍보문 1.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