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교육축제‘2025 원주 학교 예술활동 작품 전시회’ - 예술로 걷는 동행 개최 □
“교사와 학생이 그린 예술적 성장과 나눔!”
2025. 11. 3.(월)
□ 원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진)은 10월 31일(금) 원주아트갤러리에서 ‘2025 원주 학교 예술활동 작품 전시회’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 이번 전시는 관내 초‧중‧고 학생과 교사가 참여한 교육활동 결과전으로, ‘예술로 걷는 동행’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교사와 학생이 수업과 프로젝트를 통해 소통하며 함께 성장한 과정을 담은 23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었으며, 회화·공예·디자인 등 다양한 예술기법이 선보였다. 전시 작품은 수업 시간에 진행된 프로젝트, 공동작업, 수업 결과물 등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학교 예술교육의 현장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자리가 되었다.
□ 오프닝 행사에는 출품 학교의 교장과 교사,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축사와 인사말을 나눈 뒤 테이프 커팅식과 전시 관람이 이어졌다.
□ 이번 전시는 10월 30일(목)부터 11월 1일(토)까지(3일간) 원주아트갤러리 전시실에서 열렸으며,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주민 모두에게 개방되어 예술의 감동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 김성진 교육장은 “이번 전시는 교사와 학생들이 예술로 배우고 성장한 기록이며, 수업 속에서 피어난 예술적 감성과 창의성을 지역사회와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창의성과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