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고등학교, 제18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남고부 배드민턴 ‘전국 1위’ 쾌거 □
“전국의 정상에서 빛난 속초고의 땀과 열정”
2025. 11. 4.(화)
□ 속초양양교육지원청(교육장 한명진)은 11월 1일(토)부터 2일(일)까지 전라남도 광주여자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제18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 남고부 배드민턴 경기에서 속초고등학교가 전국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주관한 전국 규모의 학교스포츠클럽 대표 축전으로, 각 시·도의 대표학교들이 참가하여 수준 높은 기량을 겨루는 학생 스포츠 축제의 장이었다.
□ 속초고등학교 선수단은 강원특별자치도 대표팀으로 출전하여 예선전부터 결승전까지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결승전에서 경남 양산남부고등학교 대표팀을 2-1로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 선수들은 방과 후와 주말을 활용한 꾸준한 훈련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최고의 경기력을 선보였으며, 지도교사와 학부모, 지역사회의 아낌없는 지원 속에 ‘강원 학생 스포츠의 저력’을 전국에 각인시켰다.
□ 한명진 교육장은 “속초고 학생들이 노력과 열정으로 전국 무대에서 값진 결과를 거둔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교육과정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