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보도자료

평창교육지원청, 3회 평창유아놀이체험의 날 운영

 

디지털 놀이로 여는 미래교육놀이는 배움으로, 기술은 감성으로

2025. 11. 6.(목)



평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115()부터 6()까지 전통민속상설공연장과 메밀꽃 유치원에서 관내 유치원 유아 130여 명을 대상으로‘2025 3회 평창 유아놀이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신나는 디지털 세상! 누리코딩 페스티벌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AI)·코딩·로봇·크로마키 등 다양한 디지털 놀이체험 부스를 통해 유아의 창의력·소통력·협력 역량을 기르는 데 목적을 두었다.


□ △휴머노이드 로봇과 함께 춤을 춰요 로비코와 함께 마을탐험 큐브로이드로 기분을 표현해요 크로마키 체험 로봇축구 카미봇으로 그림그리기 등 6개 체험 부스에서 유아들이 직접 탐구하고 표현하며 디지털 기술을 자연스럽게 익혔다.


평창 관내 13개 유치원이 권역별로 참여하였으며, 전문 강사와 보조강사가 함께 운영하여 유아 안전을 최우선으로 체험을 진행하였다.


평창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디지털과 놀이, 감성과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교육 모델을 실천하였다. 이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추진하는 더 나은 강원교육 2.0’의 방향과 맞닿아 있으며, 유아 단계부터 디지털 리터러시와 인성교육을 함께 키우는 강원형 미래교육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김금숙 교육장은 디지털 놀이는 기술이 아니라 생각하고 소통하는 힘을 키우는 배움의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유아가 즐겁게 배우는 체험 중심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