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함께하는 생명존중 프로젝트’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마음 건강 지원은 예방에서부터, 학교가 그 첫걸음을 함께해요”
2025. 11. 10.(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1월 10일(월), 11월 17일(월), 11월 24일(월) 3일간 도내 학생자살예방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춘천·원주·강릉 3개 권역에서 ‘함께하는 생명존중 프로젝트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생명존중 의식을 높이고, 위기 학생을 조기 발견하여 지원할 수 있는 교원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연수를 통해 실제 위기상황에서의 의사소통 방법과 대응 지침을 익히며, 학교 내 생명존중 안정망을 강화하는 실질적인 역량을 기르게 된다.
◦ 연수는 수원대학교 채선기 교수의 진행으로 역할극, 소그룹 토의, 피드백 세션 등 참여자 중심의 학습 방식으로 구성된다. 또한, 실제 사례 기반의 분석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위기 대응과정에서 필요한 전문적인 상담기술과 의사소통 능력을 심화 학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 특히, 집단상담 및 사례 공유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은 학교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나누고, 학생의 위험 신호를 조기에 파악해 적극적 개입과 지원이 가능한 학교 문화 조성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는다.
□ 송수경 인성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의 생명 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앞으로도 예방 활동과 선제적 개입 등 안전망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연수와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