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보도자료

2025 강원 학생 영어 말하기 대회‘Speak for the Future’개최

 

청소년의 시선으로 세계를 말하다

2025. 11. 10.(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지난 118() 오전 10, 가톨릭관동대학교 마리아관에서 강원 학생 영어 말하기 대회(Speak for the Future)’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중·고등학생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특히 올해의 대회 주제는 청소년 사회 참여 활동 미래직업과 나의 꿈 다문화 수용과 공존 기후 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등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사회적 의제에 대해 고민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영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예선을 통과한 중학생 21, 고등학생 12명은 지난 111()부터 2()까지, 강릉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열린 영어 말하기 캠프에 참가하여 원어민 교수와 함께 PBL(Problem-Based Learning)기반 워크숍을 통해 주제 탐색, 아이디어 협업, 발표문 작성 과정을 체계적으로 준비했다.


이번 대회는 교육감상(대상) 2, 가톨릭관동대학교 총장상(금상) 2, 사범대학장상(은상·동상) 4, 장려상 6명 등 총 14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성래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다양한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져 영어로 생각을 표현하고 타인을 공감하는 언어 문화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학생들이 자신 있게 세상을 향해 말하는 법을 배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