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노천 숲속 교육가족 한마당 운영 □
“교사-학생-학부모 모두가 함께하는 노천 한마당 축제”
2025. 11. 10.(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공립 대안학교인 노천초등학교(교장 장봉근)는 11월 3일(월)부터 7일(금)까지 한 주 동안 학교공개주간을 운영하여 학부모 및 대안교육에 관심 있는 이들의 높은 참여 속에 학교생활을 공개했다.
□ 특히, 11월 5일(수)에는 강원 공립 대안학교 최초로 노천 교육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노천 숲속 교육가족 한마당’을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노천 교육가족의 화합과 소통을 이루고자 마련되었다.
□ 이날 한마당 행사는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 오전에는 체육대회를 통해 교육가족이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섬 이동하기’, ‘터치 다운’, ‘협동 컵 쌓기 릴레이’ 등 팀 대항 및 협력형 게임이 진행되며 학생과 어른이 함께 웃고 응원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오후에는 ‘가을 잎시장’이라는 이름으로 축제의 열기가 이어졌다.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 기획하고 운영한 ‘버스킹 공연’, ‘그림책 만들기’, ‘행운 뽑기’, ‘나무마켓(아나바다 장터)’ 등 10여 개의 다채로운 부스가 운영되어 참여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 한은진 노천초 학부모회장은 "처음으로 운영한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해 주셔서 노천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진정한 축제가 된 것 같다"며, "이런 뜻깊은 자리를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 아울러,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홍성기 의원은 축전을 통해 "강원도 최초 공립대안 초등학교인 노천초의 이번 행사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오늘 행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시길 기원한다"며 본 행사의 의미를 높였다.
□ 노천초등학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공립 대안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 학교-학생-학부모 간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는 두가지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학생 중심, 공동체 중심의 대안교육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