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고등학교,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정식 개최 □
“정도의 종소리와 함께, 꿈을 향한 비상(飛上)”
2025. 11. 11.(화)
□ 춘천고등학교(교장 이상철) 는 11월 11일(화) 오후 3시 40분 본교 상록관과 정도의 종 앞마당에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정식’을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수능을 하루 앞둔 3학년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춘고인’으로서의 긍지와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
□ 올해 출정식은 제99회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는 ‘정도의 종 타종식’과 ‘상록관 본행사’ 두 부분으로 구성되었다.
◦ 정도의 종 타종식에는 학교장, 총동창회장, 학부모 대표, 3학년 담임교사 등 15명이 참석하여 총 24회의 종소리로 수험생들의 행운과 성공을 기원한다.
◦ 상록관 본행사에서는 학교장 격려사, 총동창회장 축사, 재학생 응원가, 응원 영상 상영, 밴드부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수험 준비에 지쳐 있는 수험생의 기를 북돋아 주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응원의 에너지를 전할 예정이다.
□ 이상철 교장은 격려사에서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이라는 단어가 빛나길 바란다.”며 “여러분이 새로운 역사를 쓴다는 굳은 각오로 시험에 임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총동창회와 춘천고등학교는 수험생 전원에게 격려품과 학교장 친필 응원글을 전달할 예정이며, 끝까지 응원의 마음을 다할 것이다.
붙임 사진 3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