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춘천더나은교육지구 축제 하이 틴(HI Teen)! 하이 파이브! 개최 □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공연·전시 예정”
2025. 11. 12.(수)
□ 춘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진호)과 춘천시청(시장 육동한)은 ‘2025년 춘천더나은교육지구 축제 하이 틴(HI Teen)! 하이 파이브’를 11월 14일(금)부터 15일(토)까지 이틀간 커먼즈필드춘천(공지로255)에서 개최한다.
□ 이번 축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환대하는 춘천의 방식을 주제로, 춘천의 어린이와 청소년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와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 첫째 날인 14일(금) 오전에는 춘천형 마을교육돌봄공동체 ‘우리봄내동동 포럼’을 시작으로 청소년을 환대하는 ‘맡겨놓은 카페 포럼’과 ‘청소년+시민 공론장’이 운영된다.
◦ 지역사회가 청소년을 어떻게 환대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그동안 청소년 공론장에서 다뤄졌던 의제를 다시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어 지역사회와 청소년 문화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 둘째 날인 15일(토) 오전에는 ‘춘천더나은교육지구 성과공유회’가 열리고, 오후 1시부터 ‘하이 틴(HI Teen)! 하이 파이브’ 축제가 펼쳐진다.
◦ 현장에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이 진행되며, 춘천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활동한 직업 체험 및 청소년 자치 프로젝트의 성과 전시도 함께 선보인다.
◦ 또한 행사장에는 청소년이 직접 운영하는 ‘작은 맡겨놓은 카페’와 춘천의 대표 먹거리인 곰취 핫도그가 마련되어, 지역의 특산품을 청소년 축제의 즐거움 속에서 함께 즐길 수 있다.
□ 장진호 교육장은 “자주적인 청소년의 모습을 환대하고, 청소년들이 쌓아온 성과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며 모두가 함께 더 나은 삶을 향해 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춘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붙임 홍보물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