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원교육지원청, 초·중 전환기 연계교육 운영 □
“어서와! 중학교는 처음이지?”
2025. 11. 12.(수)
□ 철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혁)은 11월 12일(수)부터 20일(목)까지,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231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초·중 전환기 연계교육 ‘어서와! 중학교는 처음이지?’를 운영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진학하는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 원활히 적응하고, 진로탐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초등학교 담임교사와 중학교 교사가 함께 참여해 학생의 중학교 생활 전환을 자연스럽게 지원한다.
□ 프로그램은 철원중, 철원여중, 신철원중, 김화중, 김화여중 등 5개 중학교 강당 및 도서관 등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은 실제 중학교 교실과 특별실을 둘러보고 자유학기제, 학교생활 안내, 질의응답 등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 이번 교육에는 철원 관내 14개 초등학교가 참여하여 총 231명의 초등학생과 22명의 인솔교사가 함께한다. 각 중학교에서는 경험 많은 중학교 교사가 강사로 나서 중학교 생활을 직접 소개하며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 김상혁 교육장은 “초·중 전환기 연계교육은 학생들이 중학교 생활을 미리 경험함으로써 학습과 생활의 연속성을 높이고, 교사와 학생 모두가 성장하는 진로탐색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간 협력을 강화하여 학생 중심의 연계교육을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