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우리, 글로 만났어요’출판기념회 죽왕초에서 개최 □
“아이들의 삶과 배움이 담긴 15종의 출판물 전시”
2025. 11. 17.(월)
□ 죽왕초등학교(교장 김명종)는 11월 17일(월) 죽왕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제1회 출판기념회 ‘우리, 글로 만났어요’ 행사를 개최하였다.
□ 이번 출판기념회는 ‘우리, 글로 만났어요’를 주제로, 죽왕초를 포함한 총 6개 학급이 참여해 학급 단위 출판물과 개인 출판물 등 15종의 작품을 발간하여 전시하였다.
◦ 대표 출판물로는 △개성 가득 나만의 일기(죽왕초 2학년) △행복반 추억여행(죽왕초 3학년) △플랑크톤 주간지(죽왕초 5학년) △읽으면 행복해, 2학년이 목요일마다 쓴 시집(광산초 2학년) △우리 역사(인흥초 5학년) △합체 가나다(거성초 병설유치원) 등이 있다.
□ 아이들의 글로 만드는 출판기념회 소식에 고성 지역을 비롯한 인근 학생·교사·학부모들이 기념회장을 방문하여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 행사를 주최한 죽왕초등학교와 물구나무수업연구회에서는 참여자를 위하여 △나만의 일기장 만들기 △오늘을 기록해요 △칸쵸! 내 이름을 찾아라 △내 이름 보석 키링 만들기 △한글 캘리그라피 엽서 만들기 △신문 스크랩 배우기 △느린 우체통 △나도 웹툰 작가다! △시를 얼굴에 그린다 △시가 살아 움직인다 △열혈독자 퀴즈쇼 △즐거운 역사 게임 나의 엠티티아이(MTTI, My Treasure Type Indicator) △마음에 드는 책으로 키링 만들기 △간식 먹어요 △스탬프 교환소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 출판기념회를 기획한 이명현 교사(물구나무 수업연구회 회장)는 “아이들의 삶과 배움을 글과 사진으로 남기고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일이 많은 선생님들의 참여로 크게 확장되어 기쁘다.”며 행복한 웃음을 보였다.
□ 김명종 교장은 “아이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니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취감을 느낀다”며, “한 해 동안의 배움을 기록해 출판물로 이끌어 주신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고에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아이들이 어울려 배우고, 나누어 행복한 죽왕교육에 최선을 다하며, 입학생과 전학생이 많이 와서 이 행복을 함께 하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1. 안내문 1매.
2.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