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보도자료

[안전복지과 이미정]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근로자의 건강보호와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작업환경측정 실시
작성자
이춘희
작성일
2025-11-18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근로자의 건강보호와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작업환경측정 실시

 

측정대상 165개교 전체 소음 노출기준 90dB 미만

2025. 11. 18.(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5년 상·하반기 도내 165개 학교 조리실을 대상으로 작업환경측정을 실시한 결과, 전체 조리실의 소음 수준이 법적 기준 이내로 확인되어 안전한 작업환경이 유지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작업환경측정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근로자의 건강 보호와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상반기 101개교·하반기 64개교를 대상으로 소음 수준을 측정하였다.


측정 결과, 모든 학교가 소음 노출기준인 90dB 미만으로 측정되었고, 이 중 상반기 3개 학교에서 85dB 수준의 소음이 확인됨에 따라 해당 학교 조리종사자 대상으로 소음 특수건강진단 청력보존프로그램을 시행하여 건강 보호조치를 강화하였다.


또한 조리실에서 사용 중인 세제·살균소독제 등 화학물질을 전수 확인한 결과, 작업환경측정 대상 유해인자는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김명복 안전복지과장은 조리실은 학교 급식의 출발점이자 학생과 조리종사자의 건강과 직결되는 중요한 공간이라며, “이번 작업환경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과 현장 중심의 개선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