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교육지원청,‘2025 원주과학교육발전협의체 발족식 및 협의회’개최 □
“원주과학교육발전 및 상생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마련하다”
2025. 11. 18.(화)
□ 원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진)은 18일(화) 호텔인터불고 원주 아테나홀에서 국립강원전문과학관을 비롯한 원주 지역 과학분야 10개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2025 원주과학교육발전협의체 발족식 및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협의체는 위원 2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발족식과 함께 위촉장을 수여하였고, 과학분야 기관 협의체를 통한 원주 지역 과학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였다.
□ 이번 행사는 원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정책국 미래교육과, 교육과학정보원, 원주교육지원청 유·초·중·고 교육과정 담당 장학사, 초·중·고 교사 등이 참여하여 지역의 과학분야 기관들과 학교 과학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였다.
□ 또한, 외부기관으로는 원주시청 교육지원팀장, 국립강원전문과학관 전시교육실 실장,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강원지식재산센터 팀장, 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 글로벌마케팅팀 팀장, 원주미래산업진흥원 모빌리티산업부 부장,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 매니저,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 교수, 거점지원센터 사업단장 교수, 강원지속가능경제지원센터 경영지원팀 팀장, ㈜아코스쿨 대표 등이 참여하여 기관별 과학 행사 운영을 위한 정보 공유 및 상호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 김성진 교육장은 “원주 지역 과학교육 발전을 도모하는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원주 관내 유·초·중·고 학생들의 과학 수업, 과학교육 프로그램, 동아리 프로젝트 활동을 수행하면서, 지역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라며, “향후에는 기관별 업무협약 등을 통해 과학교육 지역 연계 상시 시스템을 마련하여 과학분야에 관심을 키우는 학생들의 호기심과 탐구력을 더욱 키워,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