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금융회계고, 예탁결제원·IBK투자증권 합격자 배출 □
“금융권 취업 강세 입증… 체계적 취업 교육의 성과”
2025. 11. 19.(수)
□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교장 허양욱)가 금융권 취업 명문고로서의 저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고 19일(수) 밝혔다.
□ 김정은(부론중 졸업) 학생이 한국예탁결제원에 합격한 데 이어 권다율(원주여중 졸업)·김윤서(단구중 졸업) 학생이 IBK투자증권에 나란히 합격하며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의 높은 금융 취업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 이번 합격은 학교의 체계적인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학생들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물이다. 특히 △금융 실무 중심 교육 △다양한 자격증 취득 지원 △실전 대비 모의면접 훈련 등 학교 차원의 세밀한 취업 준비 과정이 전국단위 경쟁 속에서 합격을 이끌어낸 핵심 요인으로 평가된다.
□ 원주금융회계고는 2025년 11월 현재, △한국은행 2명 △하나은행 2명 △주택도시보증공사 1명 △한국예탁결제원 1명 △IBK투자증권 2명 등 총 8명의 금융권 및 공공기관 합격자를 배출하며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고 있다.
□ 허양욱 교장은 “금용·회계 분야 특성화 교육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취업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원주금융회계고는 금융·회계 분야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매년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취업 명문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