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5년 전국대회 입상 특성화인재 장학금 수여식 개최 □
“상업·농업·바이오 분야 미래인재의 성장을 응원하다”
2025. 12. 1.(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2월 1일(월), 춘천 세종호텔에서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 이날 행사에는 강원인재원 관계자, 학교장, 지도교사, 수상 학생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 올해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은 상업·농업·바이오 분야 전국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 2명 △금상 9명 △은상 10명 △동상 24명 등 총 45개의 상을 수상하며 전문 기술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 특히 이날 수여식에서는 전국대회 입상 학생들을 위해 강원인재원이 총 2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 한편,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동해상업고등학교 부사관경영과 3학년 김진서 학생, 조경산림자원 분야 전국대회에서 금상을 받은 홍천농업고등학교 원예과 문진희 학생이 대표로 단상에 올라 대회 준비 과정과 수상 소감을 발표해 큰 박수를 받았다.
□ 한유선 교육국장은 “이번 수여식이 학생들의 성취를 인정하고, 앞으로의 진로 설계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앞으로도 특성화고 학생들의 현장 중심 직업교육과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