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 및 우수 사례 나눔을 위한 성과 공유회 개최 □
“일반고 전체 대상 고교학점제 역량 강화 연수 및 우수 사례 공유”
2025. 12. 1.(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앞두고 학교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고교학점제 운영 성과 공유회’를 11월 28일(금)부터 29일(토)까지 평창 휘닉스 호텔에서 개최했다.
□ 이번 공유회는 도내 전체 일반고의 고교학점제 담당 교원, 종합지원단,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고교학점제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우수 사례 공유 △2026 고교학점제 개정 사항 안내 등이 이뤄졌다.
◦ 연수 과정으로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실현을 위한 진로·학업 설계의 중요성과 학교별 지도 체제 구축 방안에 대한 안내 △학생 선택과목에 따른 반 배정 및 시간표 작성을 위한 실습이 이루어졌다.
◦ 고교학점제 운영 우수 사례 공유 시간에는 고교학점제 종합지원단의 3개 분과인 △교육과정 △진로·학업 설계 △최소 성취쉬준 보장지도 분과의 연구 성과와 운영 사례를 공유하며 학교 간 상호 학습의 기회를 마련했다.
◦ 또한, 도교육청 중등교육과 담당 장학사별로 △2026 고교학점제 개정 사항 △2022 개정 교육과정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공동교육과정 및 온라인학교에 대한 안내 연수가 이루어졌다.
□ 김성래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고교학점제 성과 공유회를 통해 2026년 고교학점제 운영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강원형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학교와 학생을 위한 지원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