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생명과학고, 2025년 공무원 임용시험 합격 쾌거, 미래 강원 농업 이끌 인재 배출 □
“스마트팜도시농업과 오유빈 학생, 일반농업 직렬 합격으로 공직 진출”
2026. 1. 14.(수)
□ 강원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지영)는 본교 3학년 스마트팜도시농업과 오유빈 학생이 '2025년도 제2회 강원특별자치도 공무원 경력경쟁 임용시험(기술계고졸 일반농업 직렬)'에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이루었다고 14일(수) 밝혔다.
□ 이번 합격은 학교의 오랜 교육 노하우와 학생의 꾸준한 노력이 어우러진 결과이다. 강원생명과학고는 공무원의 꿈을 가진 학생들을 위해 방과 후 및 방학 기간에도 지속적이고 집중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오유빈 학생은 재학 중 전문적인 농업 이론과 실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쌓아왔으며, 미래 강원농업을 이끌어갈 공직자로서의 사명감을 바탕으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강원생명과학고는 과거 소양고 시절부터 농업직 공무원 합격자를 다수 배출하며, 우수 농업 인재 양성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 강원생명과학고는 공무원 임용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교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무원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방과 후, 주말, 방학 기간을 활용한 심화 학습과 함께 주기적인 모의고사 및 개별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진도 관리와 심리적 안정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이러한 학교의 체계적인 지원과 학생들의 주도적인 노력이 더해져 매년 의미있는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 김지영 교장은 “오유빈 학생의 공무원 합격은 개인의 성취를 넘어, 학생들이 공직이라는 목표를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학교 교육의 중요한 성공 사례이다”라며, “앞으로도 강원생명과학고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고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유능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