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천남산유치원, 플라스틱 새활용으로 생태전환교육 실천 □
"유치원·가정·마을에서 한 달간 모은 플라스틱 뚜껑으로 나만의 키링 제작"
2026. 5. 29.(금)
□ 홍천남산유치원(원장 임미정)은 5월 29일(금)에 가정 및 지역 연계 자원순환 업사이클링(새활용)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 이번 활동은 유치원과 가정, 그리고 긴밭들마을 경로당에 오시는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버려지기 쉬운 플라스틱 병뚜껑을 한 달 동안 꾸준히 모아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원아들은 이렇게 모인 플라스틱을 분쇄하고 사출하는 과정을 직접 관찰하고 참여하며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업사이클링 키링'을 완성했다.
□ 원아들은 단순히 쓰레기를 줄이는 것을 넘어, 버려지는 물건이 가치 있는 자원으로 재탄생하는 '자원순환'의 과정을 몸소 경험했다. 또한 일상생활 속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깨닫고, 나아가 지구를 사랑하고 지키는 바른 태도를 기르는 뜻깊은 기회를 가졌다.
□ 이번 활동을 기획한 교사는 “아이들이 수거함에 플라스틱 뚜껑을 모으고 키링을 만들며 새활용의 기쁨을 온전히 알아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 임미정 원장은 “가정과 긴밭들마을 경로당 어르신들이 지구를 위해 한뜻으로 하나 되어 동참해 주신 덕분에 더욱 생동감 넘치는 생태전환교육이 가능했다.”라고 강조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