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년도 원주 지역 저연차 지방공무원 적응력 향상 연수 실시 □
2026. 6. 1.(월)
□ 강원특별자치도원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진)은 5월 29일(금), 원주 지역 저연차 지방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적응력 향상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원주 지역에 근무하는 3년 미만 저연차 지방공무원의 조직 적응력을 높이고, 세대 간·직렬 간 인식 격차를 완화하여 협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 연수는 △지방공무원 인사와 복무 △역사적 인물로 만나는 공직가치 △감정 표현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향기 클래스-에너지 향수 및 키링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 교육행정, 전산, 사서, 시설, 공업, 시설관리 등 다양한 직렬의 저연차 공무원들은 함께 소통하며 의견을 나누고 소속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가치를 되새기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조직 적응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 특히, ‘선배 공무원과의 대화’ 시간에는 같은 직렬의 6·7급 선배 공무원이 실무 경험과 조언,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 참여자들이 공직자로서의 역할과 방향성을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 김성진 교육장은 “저연차 지방공무원들의 직장 적응력과 업무 역량 강화를 통해 원주교육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