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71회 현충일 맞아 희생·순직 교직원 추념 행사 개최 □
2026. 6. 5.(금)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제71주년 현충일을 맞아 6·25전쟁 중 순직한 교직원 유가족에게 교육감 서한문을 전달하고, 6월 5일(금) 오전 9시 30분, 도교육청 순직교직원상 앞에서 ‘희생·순직 교직원 추념 행사’를 개최했다.
□ 도교육청은 전쟁 중에도 교육에 대한 신념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사명을 다하다 순직한 교직원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매년 추념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 이번 행사에는 도교육청 직원, 춘천 관내 교육행정기관장, 각급 학교 대표 교(원)장 및 퇴직 교원단체 대표 등이 참석하여, 혼란스럽고 열악한 여건에서도 학생들의 안전과 교육환경을 지켜낸 순직 교직원들의 고귀한 정신에 깊은 애도와 감사 그리고 존경의 뜻을 전했다.
□ 이형희 총무과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강원 교육가족들과 함께 자랑스럽고 올곧은 우리 역사와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기며, 나라가 어려웠을 때 숭고한 희생정신을 보여준 선배 교직원과 순직 영령들의 뜻을 오래도록 기억하겠다.”라고 전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