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교육청,‘제16회 강원특별자치도 상업경진대회 개최’□
“도내 상업계고 학생 257명 참가, 실무 역량 겨루고 진로 탐색 기회 확대”
2026. 6. 8.(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상업·정보 분야의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미래 산업사회를 이끌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6월 11일(목)부터 12일(금)까지 이틀간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에서 ‘제16회 강원특별자치도 상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 올해 대회에는 도내 13개 상업계고등학교를 대표하는 학생 257명이 참가해 회계, 창업, 금융, 비즈니스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 역량을 겨룬다. 특히 산업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경리실무’ 종목이 새롭게 신설돼 총 15개 종목(경진 12종목, 경연 3종목)으로 확대 운영된다.
□ 대회는 11일 오전 11시 원주금융회계고 향목관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간다. 종목별 금상·은상·동상 수상자 등 우수 학생에게는 강원특별자치도 대표 자격으로 올해 가을 열리는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할 기회가 주어진다.
□ 특히 올해 대회는 단순한 기능 경쟁을 넘어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체험형 직업 축제’로 운영된다. 대회 기간에는 영림원소프트랩, 강원일자리센터, 강원청소년센터 등 유관기관과 상지대학교, 한라대학교, 경동대학교 등 도내 대학이 참여하는 직업·진로 체험부스가 함께 운영된다.
◦ 참가 학생들은 인공지능 면접 체험, 직업 상담, 대학 전공 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다.
□ 김성래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대회가 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키우는 것은 물론 자신의 진로와 꿈을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도내 상업계고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성장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홍보자료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