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교육지원청, 2026 봄내학생자치회 고교 연합 체육대회 개최 □
“너와 내가 만나, 우리가 빛나는 시간! 학교의 경계를 넘어 화합의 장 마련”
2026. 6. 8.(월)
□ 춘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진호)은 6월 7일(일), 강원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운동장에서 ‘2026 봄내학생자치회 고교 연합 체육대회’ 행사를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는 ‘너와 내가 만나, 우리가 빛나는 시간’이라는 표어 아래 학교 간 문화·체육 교류를 활성화하고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자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행사에는 강원고, 강원사대부고, 봉의고, 유봉여고, 춘천고, 춘천여고, 성수고, 성수여고, 춘천기계공고, 춘천한샘고 등 춘천 지역 10개 고등학교 자치회 학생 210여 명이 참여했다.
□ 이번 대회는 기획 단계부터 종목 선정, 세부 규칙 제정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봄내학생자치연합회 학생들이 직접 제안하고 주도적으로 세부 운영 계획을 추진해 그 의미를 더했다.
□ 대회 당일에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축구, 농구, 피구, 빅발리볼 경기를 비롯한 줄다리기, 계주 경기 등 다양한 종목이 이어지며 열기를 더했다. 점심시간에는 4개 학교 댄스팀의 특별 축하 공연이 펼쳐져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돋우었다.
□ 장진호 교육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행사를 제안하고 연대하여 성공적인 축제를 만들어낸 경험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주체적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도성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자치활동 기회를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