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원특별자치도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2025 상반기 초··고 교원 역량강화 연수 운영

 

“3차례의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몽환적인 소양호 부귀리 벚꽃을 감상하며, 동료 교원 간 정다운 소통과 인문학의 정수를 맛보다

2025. 4. 16.(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김영록) 청소년인생학교는 416(), 23(), 25() 3차에 걸쳐 도내 초··고 교원을 대상으로 2025 상반기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1차 연수는 25명의 초··고 교감 선생님들이 참여하며 청소년인생학교 오상현 기획위원이 어디에도 없는 학교, 청소년인생학교의 지향점이란 주제로 자기-주도, 같이-가치, 진로-미래, 놀이-휘게 등 4개의 인생학교 고유프로그램에 대한 특강을 운영한다. 오후에는 연세대 글로벌엘리트학부 박응석 교수가 웃는 얼굴로 구워삶는 언어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일상에서 사용 가능한 유쾌한 소통 기법에 대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2차 연수는 28명의 초··고 교장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분반 형태로 이루어진다. 곽노규 한의사의 사상의학(四象醫學)으로 일상생활을 건강하게 살아가는 법숭실대 김시천 교수의 나이 듦에 관한 철학적 성찰연수가 진행된다.

 

3차 연수는 19명의 초··고 교사를 대상으로 하여 오상현 기획위원의 특강과 중앙대 윤은주 연구전담교수의 라헬 파른하겐처럼 살기라는 주제로 독일 유대인 여성의 삶을 투영하여 나의 존재가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함께할 예정이다.

 

김은경 청소년인생학교 학교장은 본 교원 역량강화 연수는 5년간 횟수를 거듭하여 참여 인원이 늘어나고 있으며, 교원의 적극적인 성원과 격려 속에 자리매김한 당일형 연수 프로그램으로서 벚꽃이 만발하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 아래 동료 교원 간 정다운 담소를 나누고 인문학의 향연을 마음껏 즐길 시간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4(행사 후 제공).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