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교육청, 넘기는 페이지마다 빛나는 학교도서관 대회 성료 □
“미래를 준비하는 디딤돌, 학교도서관 활성화”
2024. 11. 5.(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이 도내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4일(월) 개최한 ‘넘기는 페이지마다 빛나는 학교도서관’(이하 ’넘빛나 학교도서관’) 대회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 ‘넘빛나 학교도서관’은 올해 처음 시작되었으며, ‘우리 학교도서관을 소개합니다.’라는 주제로 학교도서관의 이름, 공간, 활동을 소개하는 자료를 만들어 발표하고, 다른 학교와 학교도서관 활동을 공유했다.
◦ 도내 중·고등학교 독서동아리를 대상으로 하며, 단순한 경연을 넘어 청소년들이 좋아할 만한 다채로운 △공연 △특강 △체험 부스를 마련하여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웃고 즐길 수 있는 축제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 지난 10월 25일(금) 1차 서류심사를 마친 도내 중·고등학교 10개교의 독서동아리가 본선 대회에 출전했으며, 축제 형식의 대회인 만큼 일반참가 학생도 모집하여 서로의 학교도서관 활동을 함께 공유하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 이인범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학교도서관은 학생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변화해야 한다.”라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다양한 독서교육을 통해 미래 인재 육성은 물론, 학생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정보를 습득하며 창의력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