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 언어문화개선을 위한 핫도그 캠페인 93% 인증률로 성료 □
“캠페인 통해 바람직한 언어문화 조성하여 회복적 학교 문화 만들고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
2024. 11. 22.(금)
□ 속초양양교육지원청(교육장 한명진)이 지난 9월부터 11월 22일까지 3개월간 진행한 2024 언어문화개선 핫도그 캠페인이 학생들의 소통 능력 및 관계 개선에 기여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 사이에 바람직한 언어문화를 조성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회복적 학교를 만들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인사하기, 감사하기, 사과하기, 칭찬하기 4가지 언어습관을 강조하였다.
□ 활동 결과를 인증한 학급에 핫도그와 음료를 제공하기로 하여 참가 모집 단계부터 열띤 관심 속에 849명의 학생이 신청하였다. 캠페인에는 최종 선정된 404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372명의 학생이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쳐 93%의 인증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긍정적인 언어로 소통하게 되면서 감사한 일이 많아지고, 친구들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학급 분위기가 좋아져서 뿌듯하다.”라고 전했다.
□ 한명진 교육장은 “언어습관은 학생들의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며, “학생들이 좋은 말하기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