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4 제2차 더 나은 교육 포럼 개최 □
“디지털 시대 청소년 보호를 위해 전문가 지혜 모은다”
2024. 11. 25.(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5일(월) 14시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안티구아홀에서 ‘디지털 기술과 미디어 환경이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에게 미치는 해악과 과제’를 주제로 제2차 더 나은 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 1차 포럼은 지난 10월 14일(월) 호텔 인터불고 원주에서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와 교사 중심의 교실 혁신 방안,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 보급에 따른 교육청 준비 현황을 주제로 개최하였다.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강원도민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포럼에는 교육관계자, 교수, 경찰, 청소년 상담센터 등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강원교육의 과제와 전망에 대해 논의한다.
□ 이번 포럼에서는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인한 문제와 대응 방법 △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 온라인 도박의 실태와 예방 방안을 주제로 발제와 전문가들의 토론이 진행된다.
□ 이번 포럼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에서 생중계하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 박광서 공보담당관은 “디지털 기술이 급변하고, 미디어 환경 노출 빈도가 높아져,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아이들에게 보다 적절한 규제와 필요한 보호 장치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3회차 포럼은 토크콘서트 형태로 12월 2일(월) 춘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붙임 1. 행사 시간표 1부.
2. 행사 홍보물 1부.
3.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