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당초등학교 도·미·노 프로젝트, 환경과 지역을 잇다 □
“협력과 지속가능성을 배우다”
2024. 11. 27.(수)
□ 임당초등학교(교장 김애자)가 최근 환경 보호와 사회 참여를 결합한 도·미·노 프로젝트로 스마트팜 재배, 쓰레기 없애기(제로웨이스트), 텃밭 농작물 기부를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큰 울림을 전하고 있다.
◦ 도·미·노 프로젝트는 ‘도움으로 시작해 미래를 준비하는 노력의 발걸음’의 줄임말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모두가 함께 협력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은 프로젝트로 지난 4월부터 진행되어 11월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 임당초등학교 학생들은 교내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작물을 양구 사랑 나눔 복지회 푸드뱅크와 소방서 및 경찰서에 기부하고, 토요과학체험마당에 참가해 스마트팜 키트를 소개하며 스마트 농업의 중요성을 알렸다.
□ 또한, 학교 행사에 개인 숟가락과 텀블러 사용하기, 제로웨이스트 인형극, 재활용품을 활용한 현대 미술품 제작 및 전시를 통해 쓰레기를 줄이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도 했다.
□ 김애자 교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초등학생들이 환경 보호와 사회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와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이 얼마나 큰지 보여준 사례”라며, “학생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연대감과 환경 보호에 대한 효능감이 강화되었길 바라고, 지역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4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