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지정보산업고 창업동아리(ICE), 태백시청에 동아리 활동 수익금 전액 기부 □
2024. 12. 19.(목)
□ 황지정보산업고등학교(교장 이인희) 창업동아리(ICE) 학생들이 지역과 연계한 홍보 상품 제작・판매 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지역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지난 16일(월) 태백시청에 기부하였다.
□ 올해 예비창업가양성교실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도교육청으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활동한 교내 창업동아리(ICE)는 본인들이 나고 자란 고향인 태백을 알리기 위해 태백 홍보 상품을 제작하였다. 캐릭터 작업과 제품을 만들기 위한 업체 선정 및 발주, 판매까지 학생들이 창업 활동을 실제로 수행하였다.
□ 학생들은 태백의 상징물 연탄과 태백산을 캐릭터화하여 키링, 틴케이스, 지비츠 등의 홍보 물품을 제작해 교내에서 판매하고, 판매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금 23만 7천 원 전액을 지역 주민들을 위해 태백시청에 기부했다.
◦ 창업동아리회장인 김리윤 학생은 “적은 금액이지만 우리가 직접 만든 것을 판매하여 지역의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 이인희 교장은 “학생들이 지역과 학교의 상생을 고민하고, 나눔을 실천하며 사회적 책임감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활동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