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교육문화관‘도서관주간 공연 성료’□
2025. 5. 7.(수)
□ 속초교육문화관(관장 안영자)은 지난 4월 19일(토)과 26일(토) 양일간 유아 및 초등 가족 160여 명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 4월 19일(토)에 진행된 공연 ‘마법선물상자’는 마술, 비눗방울, 그림자, 엘이디(LED)쇼 등 다양한 시각 예술을 접목한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아이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체험하며 더욱 높은 몰입과 재미를 선사했다.
◦ 공연은 총 40분간 △오프닝 마술 △엘이디(LED) 퍼포먼스 △관객 참여 마술극 △그림자 공연 △버블쇼 등으로 구성되어, 어린이 관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했다.
□ 이어 4월 26일(토)에는 ‘음악놀이터 재미잼’이 진행한 ‘그림책, 음악을 만나다’ 공연이 펼쳐졌다. 그림책 낭독과 함께 노래와 다양한 타악기를 접목한 이 공연은 음악과 문학을 넘나드는 융합 예술 경험을 제공하였다.
◦ 공연은 △씨앗 세알 심었더니 △네가 아니었다면 △테푸할아버지의 신기한 요술 테이프 △까불지마 등 네 가지 그림책을 중심으로 각각의 주제와 정서를 음악으로 표현하였으며 다양한 타악기를 직접 보여주고 들려주는 퍼포먼스는 어린이 관객의 큰 관심을 끌었다.
□ 한 학부모는 “공연을 통해 아이가 책과 음악을 동시에 즐기며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안영자 속초교육문화관장은 “앞으로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