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척교육지원청, 도계고등학교 선행 학생 4명 표창 □
“비 오는 날 드릅나무 식재 도운 고3 학생들... 보기 드문 선행”
2025. 5. 22.(목)
□ 강원특별자치도삼척교육지원청(교육장 홍명표)은 5월 21일(수), 삼척 도계고등학교에서 ‘2025학년도 도계고등학교 선행 학생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 이번 수여식은 올바른 인성과 타의 모범이 되는 행동으로 학교의 명예를 높인 학생들을 격려하고, 선행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홍명표 교육장은 직접 학생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따뜻한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 표창을 받은 학생은 도계고등학교 3학년 △김현슬 △김정민 △김제빈 △장태경 학생으로, 이들은 지난 5월 3일(토) 가벼운 등산 중 우연히 밭에서 드릅나무를 식재하던 어르신을 도와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약 2,000주의 식재 작업을 마치는 데 큰 도움을 줬다. 학생들은 점심 식사까지 함께하며 오후 늦게까지 작업을 마친 후 귀가했다.
□ 밭 주인 김모 씨는 “비가 오는 상황이라 돌아가라고 했음에도 끝까지 도와줘서 큰 힘이 됐다”며, “요즘 보기 드문 따뜻한 학생들을 만났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학교 관계자는 “이 학생들은 평소에도 운동과 학업을 병행하며 성실하고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해왔다”고 소개했다.
□ 홍명표 교육장은 “학생들의 선행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울림을 주는 소중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이런 따뜻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학생들의 인성과 가능성을 응원하며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