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제교육지원청, 학생자치로 미래를 바꾸다! □
“세상을 바꾸는 첫걸음: 정책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제안할까?”
2025. 5. 22.(목)
□ 인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수호)은 5월 22일(목) 인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자치회 임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인제 학생자치회 임원 공동연수’를 개최했다.
□ 이번 연수는 학생 스스로 생활 속 문제를 진단하고 정책을 제안해 보는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세상을 바꾸는 첫걸음: 정책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제안할까?’를 주제로 진행된다. △청소년인생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인문그룹 청포도 오상현 대표 △강사로 활동하며 대학에서 설득 관련 수업을 하고 있는 윤대열 강사가 초등과 중·고등 부문을 나누어 맞춤형 강의를 진행하며, 각 학교의 자치활동 우수사례 공유도 함께 이루어진다.
□ 인제교육지원청은 본 연수를 통해 학생자치회의 민주적 회의 운영 역량과 학교 간 교류를 강화하고, 학생 주도의 자발적 참여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하고 있다.
□ 최수호 교육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리더십과 협력의 가치를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연수는 학생자치회를 더욱 활성화하고, 민주적 의사결정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치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