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선교육지원청, 2025 교육장과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토론회 개최 □
“정선 학생 차지 역량 강화, 청소년 중심 정책 제안의 장 마련”
2025. 5. 22.(목)
□ 정선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하준)은 5월 22일(목) 정선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협의실에서 정선 관내 초·중·고 학생자치회 대표들을 대상으로 ‘2025 교육장과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청소년 정책 토론회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자신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정책을 제안하고, 정책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장으로 마련되었다.
□ 이번 토론회는 각 학교 대표들이 지역에서 발굴한 주요 이슈와 해결 방안에 대해 발표하는 ‘정책 제안 세션’으로 시작되었다. 청소년들은 ▲학교 교육과정 및 지자체 교육사업 ▲학생 자치, 시민교육 ▲ 인성문화, 디지털교육, 영어교육 ▲진로교육 및 진로체험 ▲지역 시설 및 환경 개선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현실적인 정책 방안을 제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 이어진 ‘열린 정책 토론’에서는 교육장, 교육과장, 장학사 등이 참여해 청소년들과의 자유로운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특히, 청소년의 목소리를 직접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심도 깊은 논의가 펼쳐졌다.
□ 이하준 교육장은 “청소년이 직접 목소리를 내고 변화를 만들어 가는 이 자리가 매우 의미 있다”라며 “오늘 제안된 정책들이 관내 교육 현장과 청소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하였다.
붙임 사진 1매(행사 후 제공). 끝.